피터 린치 명언 13개 > 주식공부

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피터 린치 명언 13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peteryn
댓글 0건

본문

- 매력적인 기업을 찾을 수 없다면, 찾을 때까지 은행에 돈을 넣어두어라.

- 우수한 기업의 주식을 보유할 때는 시간은 네 편이다.

- 골드 러시때 대부분의 광부들은 손해를 보았지만, 곡갱이와 삽 그리고 텐트와 청바지를 판 사람들은 좋은 수익을 올렸다.

- 추가 하락이 두려워 좋은 가격의 기업을 포기한다면 장기적으로 아주 큰 댓가를 치를 것이다.

- 투자의 성공 여부는 얼마나 오랫동안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

- 하루에 508포인트가 하락하든, 108포인트가 하락하든, 결국 우수한 기업은 성공하고, 열등한 기업은 실패할 것이다. 각각의 투자자들도 여기에 합당한 보상을 받을 것이다.

- 크게 성공한 투자자가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약세론이 항상 지성적으로 들린다." 아침 신문을 읽을 때마다, 그리고 저녁 뉴스를 볼 때마다 우리는 주식을 내던지기 위한 그럴듯한 이유를 얼마든지 찾아낼 수 있습니다.

- 절박한 상황에 매도하면, 그것은언제나 싸게 파는 것이다.

- 내가 엄청난 투자의 오류를 하나 고른다면, 그것은 주가가 오르면 자신이 투자를 잘 했다고 믿는 사고방식이다.

- 인기 업종의 인기 주식에 투자해서 얻는 수익으로 살아가려한다면, 생활보조금을 받으며 살아가는 신세가 되는 것은 시간 문제다.

- 인기 주식은 빠르게 상승한다. 그러나 희망과 허공만이 높은 주가를 지탱해주기 때문에 상승할 때처럼 빠르게 떨어진다. 기민하게 처분하지 못하면 이익은 손실로 둔갑한다.

- 사람들이 이제 주식시장으로 돌아가도 안전하겠다고 느끼기 시작하는 순간부터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 주식 시장은 확신을 요구하며, 확신이 없는 사람들은 반드시 희생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16건 1 페이지
  • RSS

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설문조사

결과보기

주식 투자금액은?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1:1문의 |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