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예수금, 증거금, 대용금 설명 > 주식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식팁

주식 예수금, 증거금, 대용금 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식팁

본문

 주식 예수금, 증거금, 대용금 설명


예수금 : 예수금(Deposit received)은 현재 증권계좌에 있는 현금으로 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단, 체결만 되고 정산이 안 된 돈도 포함이 됩니다.


D+2 예수금(추정현금성자산) : 결제된 후 남은 금액, 마이어스(-)금액이 되면 미수가 발생, 항상 플러스(+)값으로 유지해야 한다.

 

D+2 정산금액(매매정산금) : 오늘 매수 했으면 매도자에게 돈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돈이 빠져 나간다. 마이너스(-) 금액, 오늘 매도 했으면 매수자가 나에게 돈을 주므로 돈이 들어온다. 플러스(+) 금액

 

 

증거금 : 증거금은 신용이나 미수를 위해 필요한 금액으로, 다른 말로 결제이행을 위한 보증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증거금 : 증권시장에서 고객이 주식을 매매할 경우 약정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미리 예탁해야 하는 보증금을 말합니다.

증거금은 주식을 사게 되면 매수 금액의 일정 비율을 예수금에서 차감하는 금액으로 주식을 매수시 최소한으로 있어야 하는 현금입니다.

 

증거금은 일종의 계약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식거래에서는 D+2결제 시스템입니다.

만약 증거금이 40%인 주식을 100만 원어치 구입했다면, 40만 원이 증거금으로 잡히고 이틀 뒤 예수금 60만원과 증거금 40만 원이 결제됩니다.



대용금 : 대용금은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계좌의 70% 정도를 신용이나 미수로 사용할 수 있는 돈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A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100만원이라면 대용금으로 70만원 정도를 신용이나 미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Total 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설문조사

주식 투자금액은?


그누보드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