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주간 낮시간 거래 증권사 삼성증권 > 주식팁

본문 바로가기

주식팁

미국 주식 주간 낮시간 거래 증권사 삼성증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주식팁
댓글 0건

본문

세계 최초로 미국 주식 주간 거래 서비스를 2022년 2월 7일부터 시작했다. 한국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편하게 미국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다. 삼성증권을 이용하는 투자자에게만 제공되는 일종의 장외 시장이다. 거래 대상 종목은 8000여개 모든 미국 증시 상장 주식이다.


주간거래 한국 낮시간 거래

10:00~17:30 (미국 써머타임 시 10:00~16:30)


삼성증권 미국주식 주간거래 10호가 및 잔량 제공
목차 내용
제공시장 미국주식 주간거래
제공사항 매수/매도 5호가씩 총 10호가 및 10호가 잔량
*대부분 증권사는 매수/매도 1호가와 해당 호가의 잔량만 제공
제공일자 2022년 4월 29일부터


미국 대체거래소(ATS)인 블루오션과 독점 제휴를 맺었다. 블루오션(Blue Ocean)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으로부터 미국 야간거래를 지원할 수 있는 기능을 승인받은 유일한 대체거래소다.

블루오션의 자회사인 블루오션 대체거래소(ATS)는 작년 10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미국 시각 기준으로 야간거래(overnight session)를 할 수 있는 유일한 대체 거래소로 승인받았다. 대체 거래소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등 정규 거래소와 달리 상장·규제 업무 등은 하지 않고 오직 주식 거래 중개만 하는 거래소를 말한다.


거래는 삼성증권에 해당 계좌를 가진 투자자, 거래를 원할하게 이뤄지도록 유동성을 공급하는 시장조성자들이 참여해 이뤄진다. 미국 정규장처럼 가격 제한 폭은 없지만, 매매 주문은 직전 체결 가격 기준 상하 15% 이내에서만 가능하다. 이는 주가조작에 따른 투자자 피해를 막기 위해서다. 수수료는 종전과 같은 0.25% 이고, 주간거래에서 산 주식을 미국 정규장 등 다른 거래에서 팔 수 있다.

삼성증권과 협업하는 '제인스트리트' 등 세계적 마켓메이커, 유동성 공급자(LP)들이 해당 종가를 기준으로 10여 개 단위의 호가에 물량을 공급한다. 주식 매매 주문은 직전 체결가 기준 상하 15% 이내에서만 가능하다


한국 주간 거래에서 주가가 얼마 오르고 떨어졌는지를 볼 때 기준이 되는 가격은 전날(현지시각) 미국 정규장의 종가가 된다. 주식 물량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글로벌 시장조성자들이 전날 미국 정규장 종가를 참고해 매일 장 시작과 함께 합리적인 매도·매수 가격을 제시해 거래를 활성화 시킨다. 한국 투자자들 간에 매도와 매수 가격이 크게 벌어져 거래가 이뤄지지 않을 때에도 이 회사들이 중간 가격을 제시해 거래를 돕는다.


*삼성증권의 통합증거금 제도를 활용하게 되면, 국내주식이나 중국주식을 매도한 자금으로 곧바로 미국주식을 매수 할 수 있고, 반대로 미국주식 매도자금을 활용해 국내주식이나 중국주식을 즉시 매매할 수 있게 된다.


[삼성증권의 미국 주간 거래 유의사항]

※ 미국 주간거래 서비스는 기존 미국주식 거래(정규시장, 프리마켓, 애프터마켓)와는 달리 BOATS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한국 거래시간 기준입니다.

※ 주간거래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30분입니다. (썸머타임 시 오전 10시~오후 4시30분)

※ 2022년 2월 7일 거래분부터 적용됩니다.

※ 미국 주간 거래 시간 중 미체결된 주문은 프리마켓 시작 전 자동 취소됩니다.

※ 주간 거래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 (써머타임 시 오전 10시~오후 4시 30분)

※ 프리마켓 거래 시간: 오후 6시~오후 11시 30분 (써머타임 시 오후 5시~오후 10시 30분)

※ 정규장 거래 시간: 오후 11시 30분~오전 6시 (써머타임 시 10시 30분~오전 5시)

※ 애프터마켓 거래 시간: 오전 6시~오전 7시 (써머타임 시 오전 5시~오전 7시)

※ 미국 주간 거래는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와 FINRA(미국 금융산업규제국)가 승인한 대체거래소(ATS)를 통해 거래를 지원합니다.

※ 미국 주간 거래 시 체결된 거래는 당일 밤 열리는 프리마켓/정규장/애프터마켓에서 체결된 거래와 함께 결제(T+3)됩니다.

※ 미국 주간 거래는 주요 종목(전년도 매매 상위 약 1천 종목 등)에 대해 복수의 LP(유동성 공급자)가 유동성(주문 체결 등)을 공급합니다.

※ 미국 주간 거래는 기술적으로는 대부분의 상장 종목 거래가 가능하지만, 제한적인 시장 참여자와 LP를 통한 유동성 공급 등에 따라 일부 종목의 체결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규장 대비 가격 변동이 크거나 가격이 불리할 수 있습니다.

※ LP는 선물 시장의 움직임 외 종목의 변동성과 유동성 및 거래와 헷징 비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호가를 제공합니다.

※ 호가 제공의 방식과 운영 전반은 LP의 독립적인 업무로 당사와는 무관합니다.

※ 분할/병합, 합병 등 일부 권리의 효력일 당일에는 주간 거래가 제한되며 기타 신규 상장, 종목명 변경 등의 사유로도 주간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미국 주간 거래는 대체거래소, 현지 브로커 및 시세 벤더 등의 사유로 거래의 불편 또는 장애 발생 가능성이 정규시장 거래 대비 높을 수 있습니다.

※ 미국 주간 거래는 지정가 주문만 가능합니다.

※ 미국 주간 거래는 1시(미국 현지 시간)를 25시로 2시를 26시로 표기합니다

※ 미국 주간 거래의 시간대별 체결량은 누적거래량에 합산되지 않습니다.

※ 기타 미국 주간 거래는 정규시장 거래와의 여러 상이한 점 등으로 거래의 불편함 또는 불리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설문조사

결과보기

주식 투자금액은?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1:1문의 | 모바일버전